온누리상품권 현금화, 어떻게 해야 할까요?
온누리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방법은 5가지가 있습니다.
1. 은행 방문:
지류 상품권만 가능하며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현금으로 바꿔줍니다. 하지만 3.8%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매출 신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
2. 자동 환전:
전자나 모바일 상품권은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현금화 됩니다. 결제일 기준 2~3일 후에 가맹점으로 현금이 입금되며 환전 수수료는 전자 온누리상품권 3% 초반,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.5%입니다.
3. 상품권 금액의 60% 사용 후 현금 수령:
이 방법은 지류 상품권만 가능하며 상품권 금액의 60%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4. 중고플랫폼에 판매:
중고나라,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플랫폼을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온누리상품권을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구매금액의 10~15% 정도 할인하여 판매합니다.
5. 상품권 교환소 이용:
사설 상품권 교환소에서 온누리상품권 매입을 진행하고 있으며, 일반적으로 6~10%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.
주의: 불법적인 방법으로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것은 절대 불가합니다.
결론
온누리상품권은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. GS25, CU와 같은 편의점이나 세탁소, 마트, 카페, 전통시장 등 다양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
가맹이 되어 있다면 미용실, 병원, 학원, 주유소,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좋은제도이니 알뜰하게 사용해서 전통시장을 살리기에 동참해 보세요!